"하은케미칼(주)"는 2001년 설립되었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의 제품을 통하여 친환경농업을 보편화 시키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친환경농자재 전문기업입니다.
인류의 근본인 농업은 생산량 증대를 위해 화학비료, 농약, 항생제 등의 사용으로 풍족한 시대를 맞이하였지만 그에 따른 자연과 생태계, 인류의 균형을 깨트리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대안으로써 이미 오래전부터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유기농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어 가고 있지만, 안정화된 유기농업의 실현에 걸맞는 유기농자재의 부재로 인해 우리농가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은케미칼(주) 친환경농업의 보편화를 통하여 후손에게 물려 줄 환경을 보호하고, 농가의 생산비용 절감에 따른 소득 증대, 이에 따르는 경쟁력 강화를 이룰 수 있는 친환경자재의 개발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그 결과로써 18년의 연구 끝에 세계최초 수용성 석회보르도액 "골드보르도" 의 개발과 관련 특허를 취득하여 기술적인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골드보르도" 는 유기농법이 제정된 2008년 유기농자재로 등록되었으며, 친환경 농산물이 각광받고 있는 웰빙(well-being)시대를 맞아 현재 많은 유기농 및 관행농법 농가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그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은케미칼(주) "골드보르도" 제품군을 통하여 환경보호와 농가소득 증대라는 두가지의 목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었음을 감히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농가에서 저희 제품을 통하여 고품질 농산물의 생산으로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가격과 경쟁력 면에서도 우위를 점하실 수 있도록 제품의 보급과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신문과 방송에서 보듯이, 밀려오는 중국산 농산물과 농업선진국과의 자유무역협정(FTA)을 통하여 우리농가는 설 땅을 점점 잃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농가를 살리는 길은 단연 우수한 농산물, 즉 고품질의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이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일 것입니다.
현재 하은케미칼(주)는 12종의 작물별 보르도 제품군과 1종의 입상보르도(토양 살균, 개량)와 기타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더 좋은 품질로서 보답 드리기 위해 모든 사원들이 쉼 없이 업무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농민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으로 오래도록 함께 할 수 있도록 농가 여러분의 많은 지도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하은케미칼(주) 임·직원 일동